본문 바로가기
IT 및 모바일 기기/컴퓨터 팁

사인코드(Xigncode) 게임 실행 안됨 해결 방법

by Stadrem 2022. 12. 2.
반응형

  소울워커가 스팀으로 이관했다길래 이관 신청 후 캐릭터 살아있나 확인할 겸 실행해 보려 했습니다. 그런데 소울워커 실행이 안 되네요? 게임 망했나 싶어서 커뮤니티를 뒤져봐도 동일한 증상의 유저가 없었습니다. 나만 망했나 싶다가 컴퓨터에 깔린 거 좀 확인하다 보니 해결했습니다.

  제 사례와 같이 XignCode가 탑재된 게임이 실행이 안 되던 문제가 간혹 발생합니다. 아직도 이딴 걸 보안 프로그램이랍시고 쓰고 있는 게임들이 한국에는 꽤 많습니다. 도대체 왜..?

  하여튼 증상은 XIGNCODE3 팝업이 우측 하단에 뜬 상태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는 상태입니다. 팝업 하단에 보면 거의 1~2Pixel 높이의 로딩 게이지가 있는데 흰색 공백 그대로 멈춰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분 이상 기다려도 반응 없고 작업 관리자에서 보면 cpu 점유율도 없고 정말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이 증상과 동일하지 않다면 다른 원인입니다. 저는 일단 이 원인과 해결 방법밖에 모릅니다.

  어쨌든 XIGNCODE가 팝업만 뜨고 멈추는 큰 이유 중 하나는 본인이 설치한 프로그램의 Windivert가 DNS 변조를 했기 때문입니다.

  즉, 해당 프로그램처럼 인터넷에서 https 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사인 코드와 충돌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시크릿 DNS, SNI 혹은 GoodbyeDPI 같은 프로그램.

  해당 DNS 변조 프로그램의 실행을 종료하자마자 XIGNCODE가 그 즉시 작동합니다. 하단에 로딩 게이지로 변동이 생겼고요. 좀 당황스럽긴 한데 그래도 쉽게 해결돼서 다행입니다. 시크릿 DNS나 GoodbyeDPI 말고도 변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꽤 많습니다. 백신 등에서도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니 다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