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모바일 기기/제품리뷰

아이패드 프로 11 로지텍 콤보 터치 구매 후기

by Stadrem 2022. 10. 25.
반응형

  정가 24만 원 넘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전용 로지텍 콤보 터치를 샀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구매할 시기쯤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기간 중이어서 18만 원쯤에 구매했습니다. 정가 그대로 주고 구매하기엔 너무 비싸니 각종 온라인 쇼핑몰 검색해 보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정가로만 비교해도 매직 키보드 39만 원에 비하면 약간 싼 편이긴 하지만요...

  위 사진에 민트색 무언가는 로지텍 사은품이고 쿨 방석입니다. 깔고 앉아서 2분 정도는 엉덩이가 시원해서 좋긴 한데 그 이후로는 미지근해져서 별 쓸모없습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 개봉

박스 오픈하자마자 콤보 터치 키보드가 보입니다. 트랙패드는 꽤나 넓고 키보드에는 한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안쪽에는 본체 케이스가 있고 이 케이스의 뒷면은 스탠드를 겸용합니다. 아이패드 정도는 세울 수 있습니다만 툭 쳐서 건들면 넘어집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 외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결합한 모습.

  키보드는 패브릭 재질이어서 매끈한 촉감은 아닙니다. 외관상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패브릭 자체의 촉감 자체도 좋습니다. 당연하지만 본체와 키보드는 자석으로 결합되며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용도에 따라 적절하게 쓰면 되겠습니다.

  기능적인 면에서는 콤보 터치가 블루투스가 아니라 아이패드와 직접 연결되는 스마트 커넥트이기 때문에 별도의 연결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전원도 스마트 커넥트로 연결되니 충전할 필요도 없고요.

  펜슬도 부착됩니다. 다만 케이스 열고 닫을 때 손으로 펜슬을 건드리기 때문에 펜슬이 떨어져서 굴러다니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건 좀 불편하네요.

  키보드 느낌은 일반 노트북 쓰는 느낌이었습니다. 노트북에 비해 불편하다는 것도 못 느꼈고 키감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LED도 탑재되어 있어서 야간에 잘 보이고 불필요하면 끌 수 있습니다. 기능 키들이 윈도 키보드와 좀 다르게 생겨서 적응이 필요합니다.

  키보드가 달려있는 만큼 단축키도 있습니다. 키보드 좌측 하단에 이 키들이 단축 키들인데 모르겠으면 해당 키만 꾹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단축키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의 알트+탭 같은 기능도 있고 앱 전환이라던가 굳이 화면 터치 안 해도 키보드로 다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콤보 터치의 트랙패드가 멀티 터치 제스처 기능이 지원합니다. 세손가락으로 트랙패드의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홈으로 돌아가는 등 굳이 손을 뻗어서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약간 문제가 있는데 USB 단자 입구가 굉장히 좁습니다. USB C 단자의 턱이 넓거나 네모에 가까우면 사용하지 못합니다. 아이패드 기본 제공 USB C 케이블은 잘 되니 다른 케이블 구매할 때 해당 케이블과 비교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요약

  스마트 커넥터 연결, 트랙 패드, 키보드 등 제가 필요한 기능들이 다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싼 게 흠입니다. 위에도 말했지만 11인치가 정가 24만 원이고 12인치가 27만 원입니다. 있으니 편하긴 하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 커넥터를 포기한다면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와 값싼 폴리오 케이스를 구매하면 비슷하게 구성할 수 있거든요. 다만 저는 배터리 충전과 블루투스 연결을 원하지 않았고 대체재가 없기에 할인할 때 구매했습니다. 그렇다고 매직 키보드를 살 순 없잖아요.

  무게도 꽤나 갑니다. 케이스 포함하여 키보드까지가 570g 정도 나옵니다. 아이패드 본체까지 결합하면 1kg 좀 넘습니다. 11인치 주제에 어지간한 슬림 노트북 수준의 무게로 바뀌어서 들고 다닐 시 부담감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12.9인치는 1.5kg가 되네요. 엄청납니다.

  아이패드를 서브로 사용하고 있는데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트랙패드가 멀티 터치가 되기도 하고 안 쓸 때는 덮어주면 먼지 쌓이지도 않고 필요하면 본체만 뚝 때서 터치로 쓸 수도 있으니까요.

  만일 구매하실 분들은 '스마트 커넥트' '멀티 터치 트랙패드' '분리가능'에 중점을 두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게 필요없다면 그냥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사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