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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및 모바일 기기/IT 소식

블렌더 2.90 업데이트 소식 및 신기능 몇가지 소개

by Stadrem 2020.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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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lender.org/download/releases/2-90/

 

 

2.90 — blender.org

Building on the success of the 2.8x series, Blender 2.90 continues to polish the user experience.

www.blender.org

  AMD NVIDIA Unity Epic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굵직한 회사들이 후원하여 혜성처럼 떠오르는 3D 모델링 툴인 블렌더가 이번에 2.9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8 이후로 업데이트 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기능 개선이 눈에 뜨일 정도로 나아지고 있습니다. 어디 누구랑은 다르게 말이죠. 

 

  좀 중요하고 제가 알법한 개선점과 신기능을 위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이클 렌더에서 사용가능한 Nishita 하늘 시뮬레이션이 추가된 듯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이나 렌더러들에게 유용하겠네요.

  CPU에서 레이 트레이싱 처리하는 인텔 기술이 적용되어 모션 블러가 적용된 사이클 렌더의 성능이 향상되었다 합니다.

  렌더링 시 로우 폴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그림자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Properties ‣ Object Properties ‣ Shading에 Shadow Terminator Offset를 수정하면 되는 걸로 보입니다.

  잠깐 만져보니 지브러시의 디바이드 기능이 생각납니다. 조작면에선 블렌더가 더 불편하긴 합니다...

  세분화를 하여 스컬팅에서 천 물리를 적용하는 기능.

  브러시 개선

 

  스케일, 당기기 등이 좀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이건 좀 마음에 드네요. 돌출 기능 사용했을 때 굉장히 스마트하게 처리됩니다. 물론 면정리는 사용자의 몫

  자르기 기능을 사용할 때 버텍스나 에지에 스냅이 걸립니다. 없던 기능이었던가요?

  면을 떼어내고 다시 붙였을 때 노말이 제대로 붙습니다.

  모델링의 형태의 변화에 따라 UV가 적절하게 변화됩니다. 하드서페이서나 건물 작업할 때 유용해 보입니다.

  다양한 UI 개선


  엘리먼트 선택 버튼은 언제 추가될까요. 매번 L키 누르기 귀찮습니다. 좀 자잘한 편의사항 좀 개선해주면 완전히 블렌더로 넘어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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