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모바일 기기/제품리뷰

오큘러스 리프트 S VR 게임 플레이 실사용 간단 후기

by Stadrem 2020. 5. 28.
반응형

오큘러스 리프트 S 제품 개봉기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stadrem.tistory.com/8


좀 마이너한 게임만 모아놨습니다.

 

비트세이버나 슈퍼핫 같이 이름좀 알려진 게임은 일단 그냥 재미있고 할만합니다.



- 오큘러스 VR 홈 -

 

VR을 착용한 직후나 메뉴버튼 누르면 진입하게 되는 화면입니다.

 

방의 분위기와 테마, 장식품등을 바꿀 수 있고 간단한 도구등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접 손을 움직여야되서 상당히 귀찮음...

 

특이한 점은 스팀에서 구매한 vr 게임이 오큘러스 vr 홈에서 바로 실행 가능 합니다.

- 스팀 VR 홈 -

 

스팀에 따로 존재하는 vr 홈 기능인데, 스팀에서 구매한 vr 게임들을 바로 플레이하거나 오큘러스 vr 홈 처럼 물체 상호 작용, 방 꾸미기 기능등이 존재합니다. 

 

와우 스톰윈드를 그대로 옮겨놓은 테마가 존재하는 걸로 봐서는 외부 에셋도 불러 올 수 있는거 같네요.

 

밸브 본사를 그대로 옮겨놓은 장소도 가볼 수 있습니다. 꽤 리얼했음.

- VR챗 -

 

모르는 사람이랑 소통하는데에는 재능이 없는데다가 멀미까지 났습니다. 물론 이동 방식 바꿀 수는 있는데 갑자기 3인칭되서 이동하느걸 보니 되게 어색하더군요.

 

처음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안알려주는 불친절함 때문에 잠깐 켜보고 그냥 종료했습니다.

 

멀미 : 상

재미 : ?

- 오큘러스 미디움 -

 

게임은 아닌데 오큘러스 구매시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브러쉬 쓰는 기분이 들긴 했는데, 양 손을 움직이며 직접 깍듯이 해야되서 좀 힘들더군요. 

 

아무리 가벼워도 HMD 머리에 쓰고 오래 조각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저는 앉아서 타블렛 잡고 지브러쉬 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멀미: 없음

재미 : ?

- 건 클럽 VR- 

 

이건 좀 재밌었습니다. 멀미도 없었고요.

 

총기 업그레이드하고, 부속 파츠 달고, 원하는데로 색칠할 수 있습니다.

 

그냥 사람 모양의 움직이는 표지판을 쏘는 방식이라 (나중에 표지판이 총도 쏘지만) 분위기도 가볍고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오락실에서 총 쏘는 게임하는 느낌?

 

일어서서도 해보고 앉아서도 해봤는데 앉아서 하는 편이 낫습니다.

 

다만 권총은 괜찮은데 SMG 급 이상의 총기 사용시 양손 그립 자세로 총 쏘다보면 벌 받는 기분이 듭니다. 양 손 사이에 막대기라도 견착해서 플레이하고 싶을 정도.

 

멀미: 없음

재미 : 중상

- 러쉬 -

 

슈트 입고 하늘에서 고공 낙하하는 게임입니다.

 

몸은 가만히 있는데 화면은 날아다니니 멀미가 날 수 밖에 없더군요. 멀미 수준은 VR챗보단 나았지만 무엇보다 재미가 부족하지 않았나...

 

멀미: 상

재미 : 하

- 엘븐 어쌔신 -

 

가만히 서서 활쏘는 디펜스형 게임입니다.

 

특정 구간에 적 유닛이 들어가지 못하게 화살을 쏴서 죽여야하며 제한적인 구역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라운드 올라갈수록 혼자 플레이하긴 힘들었습니다. 적은 많이 오는데 한방에 죽지도 않고 3~4방 맞아야 죽는 적들도 나오고, 가끔 가다가 도끼 던지는 애들이 나오는데 몸을 살짝 비틀거나 숙이면 피해집니다.

 

멀티플레이도 지원하는데 꽤 괜찮았습니다. 4명이서 플레이하게 되는데 서로 먼저 잡으려고 경쟁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플레이하다보면 필연적으로 등 뒤에 화살통에 손을 뻗게 되는데 오큘러스 리프트 S같이 카메라로 동작 인식 하는 기기는 인식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동작 인식 판정 범위좀 늘려주던가 해주면 좀더 나았을탠데요.

 

멀미: 없음

재미 : 중

- Hot Dogs, Horseshoes & Hand Grenades -

 

줄여서 H3

 

단순 게임보다는 시뮬레이터에 가깝습니다.

 

건 클럽도 재장전 혹은 파츠 조립시 고증을 해놓긴 했지만,

 

H3는 총기 종류부터가 압도적입니다. 심지어 RPG-7까지 존재 할 정도니...

 

총기 조작을 모두 손으로 직접 해야되서 볼트 액션 소총이 얼마나 거지같은지 느껴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가끔 신기한 총 다뤄보고 싶을때마다 켜봅니다.

 

멀미: 하

재미 : 중

-아이스 레이크-

 

얼음 낚시 게임입니다. 원래 비 VR 게임이었던거 같은데 어느세 VR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드릴을 양손으로 빙빙 휘저어 구멍을 뚫고, 낚시대로 물고기를 낚는 게임인데,

 

그냥 낚시 좋아하고 멍때리는거 좋아하면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활동적인거 원한다면 비추천

 

멀미: 없음

재미 : 하

- 블레이드 앤 소서리 -

 

직접 무기를 휘둘러서 싸우는 게임입니다. 좀 고어한 게임입니다만 폴아웃 4 수준의 폭력성이라 크게 혐오감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움직이는 방식이 텔레포트를 지원안해서 멀미가 심하게 나지만 게임 자체는 재밌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손으로 무기를 휘두르는 것도 있고 은근히 몰입되서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헤드 시선에 따라 화면 회전이 되니 최대한 넓은 공간과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야 다치지 않습니다. 특히 양손 무기는 크게 휘두르게 되는데 좁은 방에선 하다간 뭐 부셔먹기 좋은 게임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이게 리얼해서 그런가 게임 자체가 그런가 크게 휘둘러도 힘이 제대로 전달이 안됩니다. 그래서 양손 무기가 다루기 정말 힘듭니다. 그냥 레이피어 들고 쑤시는게 가장 효율적. 홍보 영상처럼 무 썰듯이 베는 건 기대 안하는게...

 

아직 개발중이여서 앞으로 더 다양한 업데이트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멀미: 상

재미 : 상

영상 시청 같은건 양호합니다. 크게 눈에 거슬리는건 없었음.

 

한번 누워서 시청해봤는데 목배게 깔고 빈 공간 사이에 뒤통수 끈 조절장치 위치하니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HMD 무게가 있어서 그렇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