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HW10 웹캠 사용 후기 - 윈도우 헬로 인증
한성 HW 10 FHD for Hello
데스크톱에서 윈도우 헬로를 사용해 잠금 해제 등으로 활용하기 위해 웹캠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몇 년 전에 찾아보기로는 브랜드 웹캠 중 윈도우 헬로 지원하는 것은 보통 10만 원 이상했는데, 이건 5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이 가격에 윈도우 헬로 지원 웹캠을 구매하려면 정체불명의 중국산 웹캠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러한 정체불명 중국산보다는 한성 딱지 붙어있는 게 조금 낫지 않나 싶었습니다.
구성품
카메라
케이블
받침대
클리너(?)
정말 특이한 게, 본체랑 받침대가 자석으로 연결됩니다. 갖다 붙이면 딱 달라붙고, 회전 각도가 꽤나 자유롭습니다.
그러나 고정이 안됩니다. 케이블 무게 때문에 자꾸 기울어집니다.
받침대의 하단 두께가 꽤나 두껍습니다. 베젤이 넓지 않다면 액정을 가리게 됩니다만 저는 다행스럽게도 모니터 베젤이 태평양처럼 넓습니다.
베젤이 얇다면, 고정 클립이 ㄷ자 형태라서 스펀지 같은 걸로 끼워 넣어 높이를 조절하면 됩니다.
카메라로 찍어본 사진.
해상도만 높고 화소가 매우 낮아서 디테일이 대부분 뭉개집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는 이걸로 개인 방송도 할 수 있다고 약팔고 있는데 이런 걸로 방송하면 시청자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 듯합니다. 그냥 딱 비즈니스 화상 회의용입니다.
일단 표기 스펙은 200만 화소, 1080p 해상도에 30fps입니다.
HW10 FHD for Hello 웹캠 장단점
장점
저렴한 가격
윈도우 헬로, 안면 인식 지원
괜찮은 시야각
단점
낮은 화소
프라이버시 보호 덮개 없음
낮은 fps
자석 헤드
모니터가 크고, 받침대까지 올려놔서 높은 편이지만, 자석 결합부의 문제로 인해 본체 각도를 내릴 수 없어서 의자에 앉아있으면 이럴게 보이게 됩니다. 어떻게든 내려도 서서히 고개가 올라가고요.